AI가 동물의 의사소통을 분석하는 방법

BestWePivot

Updated on:

수년 동안, 인공지능(AI)과 기계 학습은 인간의 언어를 분석하고 번역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연구 분야는 인간의 의사소통 채널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급 챗봇과 음성 명령 스마트 기기와 같은 새로운 언어 기반 기술로 이어졌습니다.

오늘날, AI는 동물 의사소통을 연구하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연구원들은 보존과 지속 가능성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동물 언어를 해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챗봇 Chatgpt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일론 머스크가 공동 설립한 AI는 2022년 11월 말 채팅 GPT를 출시했습니다. 봇은 댓글과 요청에 대화 방식으로 응답해 후속 질문을 하고 부적절한 요청을 거부할 수 있는 대화를 진행합니다.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OpenAI는 ChatGPT를 사용하기 위해 로그인하려는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일 이내에 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그것을 했고 오픈했다인공지능은 로봇의 능력을 입증하기 위해 그들의 상호작용 중 일부를 온라인으로 공유했습니다.

채팅 GPT의 기술 중 하나는 Open AI의 웹사이트에서 강조된 것과 같은 부적절한 요청을 거부하는 능력입니다.

AI 기술은 현재 어떤 수준일까?

우리는 인간 언어를 위한 AI 개발에서 보고 있는 진보를 동물 의사소통에 적용하기 직전에 있습니다. 이러한 진전과 함께, 우리가 다른 종과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세계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ESP는 행동생태학 연구에서 패턴을 파악해 동물의 의사소통을 해독할 수 있는 머신러닝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수년간 노력해왔습니다. 여기에는 시각적, 구강 및 물리적 동물 통신을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 세트 분석이 포함됩니다. 연구원들은 동물이 어떤 조건에서 의사소통 신호를 생성하는지, 수신하는 동물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리고 어떤 신호가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과 관련이 있는지를 결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합니다.

AI를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

전문가들에 따르면, 점점 더 정교한 센서와 기록 장치로 수집되고 있는 방대한 양의 동물 통신 데이터를 고려할 때, AI 분석은 가능하며, 실제로 오늘날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심해와 산꼭대기와 같은 이전에는 접근하기 어려웠던 서식지에 설치하고 소리를 녹음할 수 있는 장치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ESP는 전 세계 40개 이상의 파트너 생물학자 및 생태 기관과 협력하여 데이터 수집의 소스를 제공합니다.

인공지능이 동물의 의사소통을 분석하는 방법

전문가들에 따르면, 동물 의사소통에 대한 AI 기반 분석은 생물 음향학, 개별 유기체의 기록, 그리고 전체 생태계의 기록인 에코 음향학의 데이터 세트를 포함합니다. 2022년 10월, ESP는 생물 음향학 연구에서 기계 학습 알고리즘의 성능을 측정하기 위해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벤치마크를 발표했습니다. PENS(동물 소리의 벤치마크)로 알려진 이 시스템은 다양한 동물 통신의 10개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고 머신 러닝 분류 및 탐지 성능을 위한 기준을 설정합니다.

동물 의사소통을 해독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으로 연구되고 있는 데이터 세트에는 조류, 양서류, 영장류, 코끼리, 꿀벌과 같은 곤충과 같은 다양한 종의 기록이 포함됩니다. 길들여진 고양이와 개와의 의사소통도 연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고래, 돌고래, 그리고 다른 해양 포유류들 사이의 의사소통이 특히 유망하다고 지적합니다.

예를 들어 고래는 사회적으로 학습하고 문화적인 종으로서 3천 4백만 년이라는 긴 역사 때문에 특히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빛이 물속에서 잘 전파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의사소통의 더 많은 부분이 음향 채널을 통해 강요됩니다.

동물 소통의 AI 분석은 어디에 활용될까?

연구자들은 생물 음향학과 인공지능을 통한 동물 의사소통 분석이 생태학 연구와 보존 노력을 크게 발전시킬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 연구원들은 오디오 녹음을 사용하여 인도양에서 새로운 종의 대왕고래를 식별했습니다. 연구팀은 이번 발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네이처 기사에서 “청고래 개체군마다 독특한 목소리 특징이 있는데, 이를 통해 다양한 ‘음향 개체군’ 또는 ‘음향 개체군’을 구분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게다가, 생태계를 듣고 동물의 의사소통을 해독하는 것은 생태학자들이 자연 환경의 건강을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여기에는 소음 개체군이나 벌목과 같은 분배적 인간 활동이 동물 개체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개발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코스타리카에서는 최근 열대 우림의 재림 지역의 개발과 건강을 평가하기 위해 오디오 녹음이 사용되었습니다.